Travel Info : Travel News

TRAVEL News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6-07-21
 제 목  [검역] 애완동물과 여행시 검역예약제로 편안하게 출국하세요
안녕하세요? 레디우스 코리아입니다.

애완동물을 데리고 해외여행을 하고자 할 때 출국 일주일에서 하루 전까지 미리 검역을 예약해 놓으면 출국시 공항에서 검역증을 바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아래는 관련 기사입니다.

---------------------------------------------------------------------------

국립수의과학검역원(원장 강문일)은 애완동물(개, 고양이)과 함께 출국하는 여행객의 편의를 위해서 출국 일주일 전부터 하루 전까지 검역을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는 “수출애완동물 검역예약제”를 ‘06.7.21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매년 애완동물과 함께 출국하는 여행객이 증가하고, 외국(일본, EU, 호주 등)의 동물검역 강화(개체별 검사 등) 및 심야 검역신청 시 첨부서류 미비에 따른 출국지연 등의 문제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 시행된다.

수출애완동물 검역예약제는 여행객(민원인)이 사전에 검역을 신청하여 출국 당일 검역증을 바로 발급받을 수 있는 제도로 검역원 홈페이지(www.nvrqs.go.kr)에 접속해 검역사항(품종, 상대국, 도착지, 출국시간, 광견병예방접종사항 등)을 입력하여 신청하면 된다.

※ 건당 검역시간 단축(80% 이상) : 약 30분 ⇒ 5분

이 시스템을 이용하여 검역예약을 신청하면 검역관이 사전에 애완동물 관련 내용검토가 가능하므로 민원인은 서류 미비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 상대국검역규정 상담 등 보다 나은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년 처리건수(‘05년) : 수출애완동물(13,758 건)

검역예약제 시행으로 년 5,732시간(2.5명) 절약 되어 양질의 검역서비스 제공 가능

- 2.5명 : 13,758(건/년)*25분(절약시간) / 60분 / 24(일)*8(시간)*12(월)

또한 국립수의과학검역원 전 직원은 앞으로 보다 나은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제도개선 등 민원인 중심의 검역행정을 구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스와이어 2006-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