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닫기[X]
TSC Login
02 752 1118
Home
Company
YECATOUR
Travel Smart Center
FLIGHT
HOTEL
TRAVEL APPS
TSC Company Report
항공 연간 통계
호텔 연간 통계
항공 실적 조회
호텔 실적 조회
렌터카 실적 조회
회사 정보
TSC Logout
Travel Info
Travel News
해외안전여행 APP
여권 발급 종합 안내
비자 안내(무사증국가)
인천공항 출발 현황
인천공항 도착 현황
항공편 위치 학인
세계 환율
세계 날씨
Contact
Travel Info : Travel News
Travel News
해외안전여행 APP
여권 발급 종합 안내
비자 안내(무사증국가)
인천공항 출발 현황
인천공항 도착 현황
항공편 위치 학인
세계 환율
세계 날씨
TRAVEL News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5-07-06
제 목
[법률] 9월부터 내국인 입국신고서 폐지 / 인천공항 출입국시간 단축
안녕하세요? 레디우스 코리아입니다.
9월부터 내국인의 입국신고서가 폐지되고 인천공항의 출입국 시간이 인원충원과 시스템 개선으로 단축될 전망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여행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9월부터 내국인 입국신고서 폐지]
내국인들이 해외에서 귀국할 때 출입국관리사무소에 의무적으로 제출하는 입국신고서가 9월부터 사라진다. 출국신고서 제출의무는 당분간 현행대로 유지된다.
법무부는 9일 "국내 출입국심사 때 내외국인들이 직접 작성해 내는 출입국신고서 가운데 내국인은 입국신고서를, 외국인은 출국신고서를 제출하지 않도록 하는 내용의 출입국관리법시행령을 개정해 9월 시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내국인의 출국신고서와 외국인의 입국신고서는 검찰.경찰 등 수사기관의 수사목적상 정확한 출입국정보가 필요하다는 점 등을 감안해 현행대로 받되 관계기관의 논의를 거쳐 폐지 여부를 확정지을 계획이다.
[인천공항 출입국 시간 단축]
인천공항 출입국관리소의 심사인력 증원 등으로 공항을 이용하는 승객들의 입출국 대기시간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법무부는 9일 인천공항 출입국관리사무소에 30명의 심사인력을 추가로 투입, 승객들의 입출국 대기시간을 현행의 절반 수준으로 단축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법무부는 인력 증원 외에도 지난달부터 도입, 시행중인 여권자동판독시스템(MRP)과 금년 4/4분기 시행 예정인 출입국신고서의 일부 폐지 등의 제도가 함께 실시될 경우 승객 대기시간이 이같이 줄어들 것으로 내다봤다.
또 승객 밀집도에 따라 심사관을 탄력적으로 투입, 혼잡 시간대에 출입국심사대 전체를 가동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내국인의 입출국 심사시간은 44.7%, 외국인의 경우 24.7% 가량 단축될 것으로 법무부는 예상했다.
예상치 대로라면 현행 20분33초 가량 소요되던 내국인 입국 심사시간은 11분 21초로, 17분39초가 걸리던 출국 심사시간은 9분46초로 단축될 것으로 법무부는 전망했다.
이를 위해 법무부는 올해 하반기까지 내국인 입국 신고서 및 외국인 출국신고서의 제출 절차를 생략하기로 하는 출입국관리법시행령 개정을 추진 중이다.
법무부 관계자는 "홍콩 쳅락콕 공항, 싱가폴 창이 공항과 함께 세계적인 공항으로 손꼽히고 있는 인천공항이, 이번 조직 개편으로 규모나 시설 뿐 아니라 출입국 서비스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