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디우스 코리아입니다.
2007년 종이 티켓이 없어진다는 소식이 나온데 이어 우리나라의 국제공항에도 셀프 체크인 부스가 설치되어 여행객 스스로 탑승수속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현재 노스웨스트항공이 처음으로 실시를 하고 있으며 점차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는 관련 기사입니다.
-----------------------------------------------------------------------------
우리나라 국제공항에도 셀프 체크인 부스가 배치돼 무인항공탑승시대가 발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외국항공사중 처음으로 우리나라에 취항한 노스웨스트항공은 최근 인천국제공항과 김해국제공항에 ‘셀프 체크인 부스(SELF-SERVICE CHECK-IN KIOSK)>’를 배치, 여행객이 스스로 탑승수속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한국지역 셀프 체크인 부스운영은 아/태지역에 취항하고 있는 15개 공항 전체로 부스를 확대 배치하기 위한 적극적인 고객 서비스 전략의 일환이며, 현재 노스웨스트 항공은 아태지역 8개 공항을 포함해 전세계 약 211개 공항에 1043곳의 부스를 설치함으로써 전세계 항공사 중 가장 많은 공항에 ‘셀프 체크인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설치된 체크인 부스는 인천국제공항과 김해국제공항에 각각 2대씩 설치돼 있으며, 한국어와 영어를 비롯 일본어와 중국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따라서 전자 항공권과 이-티켓을 가진 고객들은 도쿄와 미국 등으로 향하는 항공편에 스스로 탑승 수속을 할 수 있으며 좌석의 직접 선택 및 변경도 가능하다. 윌드퍽스(WorldPerks) 상용고객 마일리지 프로그램 안내 등 노스웨스트항공의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또 셀프체크인 부스에는 여권 판독기가 장착돼 있어 항공 이용객은 여권을 판독기에 통과시켜 탑승 수속에 필요한 여권 정보를 자동으로 쉽게 입력할 수 있다. 이 밖에 필요한 여행 서류는 노스웨스트 항공의 고객 서비스 직원들이 출발 전에 확인하게 된다. 노스웨스트항공은 지난 2003년 5월 아시아에서 여행을 시작하는 고객을 위한 인터넷 체크인<nwa.com 체크인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아시아 지역에 온라인 자동 탑승수속 시스템을 처음 도입했다. 노스웨스트 항공 고객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 (www.nwa.com/kr)에서 온라인으로 전자 항공권을 출력할 수 있다. 한편 셀프 체크인 프로그램은 2002년 11월 노스웨스트 항공이 미국 항공사 중에서는 최초로 북미지역에서 아시아와 유럽으로 여행하는 고객들에게 www.nwa.com 웹 사이트를 통해 탑승권을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처음으로 아시아와 유럽에 전파됐다. 노스웨스트 항공(www.nwa.com/kr 내의 nwa.com온라인 예약)은 최신 기종인 에어버스 A330-200 여객기로 서울에서 도쿄 거점을 매일 운항하고 있다. 신형 A330-200 여객기는 노스웨스트 항공의 새로운 완전 침대형 월드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과 첨단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하며 이는 미국 항공사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최고 수준에 속한다. 또한 노스웨스트 항공은 미국 항공사로는 유일하게 부산에 취항하며, 부산에서 도쿄 거점을 매일 운항하고 있다. 도쿄에서는 미국 내 8개 도시와 전세계 수백 개 도시를 연결하는 편리한 직항편이 제공된다.
[자료 : 세계여행신문]
|